10월 29일부터 3일 간 KINTEX에서 진행, 소부장·뿌리산업 유공자 포상’ 수여식 등 진행
‘기술 속의 기술을 이끄는 대한민국 진짜 성장’ 주제로 국내 소부장·뿌리산업 방향 제시

국내 소재·부품·장비 산업과 뿌리산업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K-Tech Inside Show 2025’ 행사가 오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 간 KINTEX 제1전시장 1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산업공급망(소재, 부품, 장비, 뿌리산업 등) 기업의 주요 성과를 전시하고 비즈니스 협력 교류의 장을 마련하며, 글로벌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행사는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 KINTEX가 공동 주관하며, 장은공익재단이 후원한다.
개막식에서는 ‘소부장·뿌리산업 유공자 포상’ 수여식이 진행돼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격려하고 그들의 노고를 기리는 뜻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또한 ‘으뜸기업 지정식’을 통해 소부장·뿌리산업 관련 기업의 성과를 치하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기술 속의 기술을 이끄는 대한민국 진짜 성장’으로, 국내 소부장 및 뿌리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세계를 끌어당기는 힘, 소부장 K-Gravity’를 콘셉트로 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강조한다. 아울러 AI 시대에 맞춰 산업의 미래 비전을 집중 조명하며 참가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소부장 기업과 수요 기업 간 매칭을 위한 ‘구매 상담관’이 신설돼 보다 효율적인 상담과 협력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주관기관들은 금융·투자 관련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해 기업들이 필요한 자원을 보다 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소부장 및 뿌리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다.
K-Tech Inside Show 2025는 산업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력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