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중국 지능형 교통사업 진출

포스데이타, 중국 지능형 교통사업 진출

  • 철강
  • 승인 2008.09.23 10:02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데이타·차이나, ZTE와 지능형교통시스템 사업 협력
통행료 자동징수·터널관리 시스템·버스정보 시스템 사업 협력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가 중국 첨단 지능형 교통정보화 사업에 진출한다.

포스데이타는 중국 현지법인 포스데이타-차이나(POSDATA-CHINA)를 통해 중국 내 유력 통신기업인 중싱통신(ZTE)과 지능형 교통시스템 사업부문에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ZTE는 유·무선 통신장비 제조 및 솔루션 기업으로 도로교통 부문에서는 중국 내 100여 개에 달하는 고속도로에 통신 인프라를 구축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포스데이타는 이번 MOU를 계기로 ZTE와 다각적인 협력관계를 구축, 중국현지에서 통행료자동징수시스템(ETCS), 교통 응급구조 지휘시스템, 터널 관리시스템, 버스정보시스템 등의 교통정보시스템 사업과 철도 역무 자동화 등의 부문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는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양 사는 현지 고속도로 통행료 자동징수시스템 사업을 위해 포스데이타가 보유하고 있는 시스템 구축기술과 자체 단말기를 활용하여 관련 시장을 선점해 나가기로 했다.

포스데이타-차이나 서만교 총경리는 “포스데이타는 그동안 국내에서 수많은 교통정보화 사업을 추진하면서 다양한 솔루션을 축척 해놓고 있다” 면서 “특히 통행료 자동징수 시스템 부문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고 차량용 단말기도 개발해 시장에 보급하고 있는 만큼 ZTE의 중국 내 통신 구축 노하우와 마케팅 역량이 결합된다면 시장진출에 더욱 활기를 띨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ZTE는 중국에서 고속도로, 철도 및 지하철, 해운 및 항만 등의 분야에서 통신 및 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교통관리를 위한 통신 네트워크 및 솔루션을 공급해왔다.


곽종헌기자/jhkwak@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