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제관, 18리터 ‘넥트인(Necked-in) 캔’ 출시

대륙제관, 18리터 ‘넥트인(Necked-in) 캔’ 출시

  • 철강
  • 승인 2008.10.06 18:02
  • 댓글 0
기자명 서의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재성 및 안전성 2배, 내년 매출신장 48% 전망

금속 캔 전문제조업체인 대륙제관(대표 박봉준)은 세계최초로 18리터 ‘넥트인 (Necked-in) 캔’을 개발, 상용화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대륙제관은 ‘18리터 각관의 혁명’이라 불리는 ‘넥트인(Necked-in) 캔’ 용기를 발명, 특허 출원한 이후 노루페인트 제품인 이지텍스, 크린솔, 내츄럴 등의 주요품목에 신기술을 최초로 적용, 제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상용화 단계에 들어갔다.

 ‘넥트인(Necked-in) 캔’ 이란 다층 적재 용기를 말하는데 페인트나 식용유, 휘발유를 담는 각관을 적재할 시 흔들리는 위험성을 방지하기 위해 각관의 상단 부분을 곡선으로 처리, 그 위에 쌓이는 제품의 하단 부분과 완전히 포개져서 안전하게 적재할 수 있도록 했다.

쉽게 말하면 장난감 블록처럼 위 아래가 완전히 겹쳐지도록 한 것인데, 금속 캔의 직선 부분을 곡선 처리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해외 유수의 제관업계에서 조차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기술이다.

‘넥트인(Necked-in) 캔’을 일반 각관과 비교 실험한 결과 적재성과 안전성에서 2배 이상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먼저 똑같은 조건에서 2층 높이로 적재했을 때 일반 각관은 8도 경사에서 무너졌으나 ‘넥트인(Necked-in) 캔’은 16도 경사까지 전혀 흔들림이 없었다. 또, 일반 각관은 3단 적재시부터 제품이 기울어져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지만 ‘넥트인(Necked-in) 캔’은 6단 이상까지도 안정적으로 적재됐다.

한편, 적재 상태에서의 빗물이나 이물질 유입성에 대한 실험에서도 일반 각관은 상판에 빗물과 이물질이 그대로 쌓여 내용물의 변질을 유발하고 유통시 불편을 초래하지만 ‘넥트인(Necked-in) 캔’은 상단과 하단이 정확히 포개지기 때문에 빗물과 이물질의 유입성이 전혀 없어 장기적인 야외적재에도 편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이점 때문에 ‘넥트인(Necked-in) 캔’은 현재 고객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상용화가 본격화되면 내년까지 매출신장률을 48%증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 대륙제관 박봉준 대표는 “18리터 각관의 70%를 차지하는 페인트업계 제품 중심으로 상용화를 추진하고 대량 생산 라인도 확장할 계획”이라며 “노루페인트에 이어 10월 내에 건설화학공업의 제비표페인트 제품에도 적용될 예정으로서 조만간 국내 18리터 각관 전부 ‘넥트인(Necked-in) 캔’ 방식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서의규기자/ugseo@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