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원·부자재 공동구매 길 열린다

中企 원·부자재 공동구매 길 열린다

  • 일반경제
  • 승인 2009.02.26 10:0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企중앙회, '코업비즈' 서비스 시범 실시
한도 3억원 내 보증, 대출, 구매대행 지원



앞으로 중소업체들이 개별적으로 구매하던 원·부자재에 대해 공동으로 구입해 가격을 낮추는 방안이 시행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들의 원·부자재 구매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은행과 서울보증보험, 구매대행사인 엔투비와 공동으로 금융통합형 원부자재 공동구매서비스인 '코업비즈(CoUpBiz)'를 시범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관련 협동조합에서 추천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기중앙회와 협동조합이 일부 담보를 제공하고 서울보증보험의 'e-Biz 보증보험'과 기업은행의 'B2B공동구매론'을 연계해 원·부자재 구매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개별업체들은 총 담보금액의 30배에 이르는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고 한도는 3억원이다.

중소기업중앙회 관계자는 "코업비즈는 자금과 담보부족 등으로 원·부자재 구매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전자상거래 및 통합구매를 통해 구매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개별 담보없이 중소기업중앙회와 조합 차원의 보증만으로도 원자재구매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구매대행사인 엔투비의 통합구매와 B2B시스템을 활용해 구매단가를 낮추고 구매시스템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올해 6월까지 시범실시를 시행한 후 협동조합 수요조사 등을 거쳐 7월중 본격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며, 이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업종별 협동조합 및 중소기업중앙회 공동사업팀(02-2124-3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방정환기자/bjh@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