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 대규모 기계산업유통단지 조성

당진군, 대규모 기계산업유통단지 조성

  • 일반경제
  • 승인 2009.02.26 14:01
  • 댓글 0
기자명 서의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당진군 송산면 현대제철 일관제철소와 연관 산업단지인 송산2산단 인근에 대규모 기계유통단지가 조성된다.

군에 따르면 송산면 가곡리 일원 5만3,212㎡(1만6096평) 규모에 전문 기계유통 상가단지와 공동 집배송 센터 등 250여 업체가 건립계획이며, 이를 위한 절차가 이미 상당부문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상가 단지는 서해기계 유통단지 협동조합(조합장 이종수) 소속 157명의 조합원들이 모여 집단 단지를 형성하게 되고 총사업비 300억원을 투자해 내년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지역은 현대제철의 일관제철소와 조성공사중인 송산2산단가 인접해 있어 철강 연관 산업의 클러스터화와 업종의 집중화가 기대됨은 물론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250여개의 판매시설 입주로 1,000여명에 이르는 고용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단지가 들어설 이곳은 10~20분 이내 거리에 당진항과 서해안고속도로, 당진-대전간고속도로를 접할 수 있어 물류유통기지로써의 역할이 탁월한 곳으로 내다보고 있다.

유통단지 조합은 지난해 12월 유통형 지구단위계획서를 제출해 현재 관련부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후 공람공고와 환경성 검토,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건축허가 등의 절차를 진행, 빠르면 올해 하반기 본격적인 조성공사를 실시하게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조합은 26일 당진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종기 당진군수와 최동섭 군의회의장, 관련부서장 그리고 조합측 이종수 조합장과 이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신뢰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편, 서해기계유통단지 협동조합은 양해각서를 체결이후 각종 인허가가 완료한 후 6개월 이내 공사에 착공하기로 했다.

서의규기자/ugseo@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