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이사 사장…이동희, 최종태
부사장...오창관, 권영태, 김진일
전무...조뇌하, 윤용원, 박기홍, 주웅용, 장인환
포스코(회장 정준양)는 27일 오전 11시 주총 직후 이사회를 갖고 상임이사 및 집행임원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 대표이사 회장에는 정준양 ▶ 재선임 상임이사에는 이동희 사장(재무투자부문장) ▶ 신임 상임이사에는 허남석 생산기술부문장 ▶정길수 스테인리스부문장이 선임됐다. 기존 최종태 사장과 윤석만 상임이사를 합하면 6명의 상임이사 체제가 유지된다.
▶ 이사회 의장에는 손욱 포스코 사외이사(현 농심 대표이사 회장)▶ 사외이사에는 유장희(이화여대 명예교수) ▶이창희 서울대 교수 ▶ 한준호 삼천리 부회장 ▶이영선 한림대 총장 ▶김명기 삼성경제연구소 전 연구위원이다.
◇ 상임임원 승진 인사로 ▶대표이사 사장 이동희(재무투자부문장) 최종태(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에는 오창관(마케팅부문장), 권영태 원료구매실장, 김진일 포항제철소장이다.
◇ 전무에는 조뇌하(광양제철소장) 윤용원(설비투자실장), 박기홍(미래성장전략실장), 주웅용(기술연구원장) 장인환(열연마케팅실장) 등이다.
◇ 신규 선임이사에는 상무 김응규(노무외주실장), 박귀찬(대외협력실, 글로벌 R&D 프로젝트 추진반), 박성호(기술연구원 부원장), 신영권(전입, 냉연판매실장), 오인환(자동차강판마케팅실장), 연규성(포항 설비담당 부소장), 이경목(광양 생산담당 부소장), 전우식(전략사업실장) 등이다.
◇ 상무급 연구위원: 강기봉, 상무급 Fellow: 김명균, 정철규, 이종열 등이다.

곽종헌기자/jhkwak@sn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