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강화 차원 … 직원은 EP로, 고객은 스틸앤닷컴 통해
포스코가 전사 핵심설비에 대한 도면 사외반출과 관련해 정보보호 강화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사 도면반출시스템’을 개발, 15일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사내 도면은 각종 건축물과 설비의 신·증설이나 합리화·신예화·정비성 투자사업 등에 주로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직원들이 직접 제작해 도면정보시스템에 등록하고 있다.
도면정보시스템은 설비확장과 더불어 급격히 그 사용이 증가하는 도면의 등록·출력·수정·폐기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운영시스템이다. 그러나 기존에는 고객사를 위해 도면을 사외로 반출할 경우 절차와 결재단계가 복잡해 고객사의 불편을 초래했다.
이에 설비기술부 직원들이 도면 보안 관련 부서와 함께 핵심 개선사항을 발굴해 3월부터 전사 도면반출시스템을 개발, 가동하게 됐다.
이 시스템은 도면의 보안등급에 따라 기술자료와 동일한 기준으로 반출 승인권자를 적용해 보안에 유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에는 수작업으로 부여하던 보안승인번호를 결재 시 자동으로 부여하고, 반출자에게 반출기간을 엄수하도록 자동메일발송 기능을 추가하는 등 기존 시스템의 복잡한 절차와 결재단계를 50% 이상 간소화했다.
도면반출시스템은 사내 직원들의 경우 EP로, 사외 고객은 고객용 사이트인 ‘스틸앤닷컴(Steel-N.com)’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포스코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