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날 5천만불>동일산업

<무역의날 5천만불>동일산업

  • 철강
  • 승인 2009.11.30 12:00
  • 댓글 0
기자명 차종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제품개발과 적극적인 시장개발로 수출증대

동일산업(대표 오순택)은 1966년 설립된 철강업체로 봉강사업부, 합금철사업부, 주조사업부로 구성돼 있으며, 2009년 다양한 제품개발과 적극적인 시장개발 등으로 수출 증대를 이뤄왔다.
동일산업은 고탄소페로망가니즈, 실리콘망가니즈 등의 합금철을 주로 생산해 POSCO 등 국내외 제강사에 공급하고 있다. 합금철은 철강사업에서 양질의 철강을 생산하기 위해 제강 공정 과정의 탈산, 탈유 및 화확성분 환원 부원재로 사용되는 핵심품목이다.
주조사업부의 경우는 최근 중국의 고성장에 맞춰 굴삭기 등 중장비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데 따라 볼보건설기계코리아, VOLVO CE AB(볼보 스웨덴), 현대중공업, 두산이프라코어 등에 아이들러, 프런트러그 등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봉강사업부에서 생산하는 제품류는 자동차 부품인 BOLT, NUT, SHAFT의 소재로 사용하는 봉강, 선재와 건설의 주재료인 철근 등이다.
이 회사는 TS16949/ISO2002인증 등 세계 각국의 공업규격 인증을 받았으며, 계속되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설비투자를 통한 과감한 생산혁신과 지속적인 구조개혁을 통한 경영혁신, 제품가격 상승으로 꾸준하게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
수출 또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주요 수출품으로는 고타소 페로망간, 페로실리코망간, 주강품, R/BAR등으로 2008년 하반기 경기 하락속에서도 전년대비 126% 증가한 5,923만8,000달러의 수출실적을 이뤄냈다.



차종혁기자/cha@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