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제철, 열연제품 新JIS 인증 획득

동부제철, 열연제품 新JIS 인증 획득

  • 철강
  • 승인 2010.05.12 13:23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b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구조용 등 3개 제품

  동부제철(부회장 한광희)이 열연제품에 대하여 新 일본공업규격(JIS : Japanese Industrial Standards) 인증을 획득, 5월 12일 충남 당진 소재 동부제철 전기로 제철공장에서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에 新JIS 규격을 획득한 제품은 일반구조용 압연강재, 열간압연 연강판 및 강대, 강관용 열간압연 탄소강 강대 등 3개 제품이다.

  新JIS 인증은 일본경제산업성에서 제정, 시행하고 있는 일본공업규격으로,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동부제철의 열연제품을 일본에 수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셈이다.

  동부제철은 지난 3월 한국표준협회로 신청서를 제출하여 제품관리, 공정관리, 품질관리, 설비관리 등 16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받았으며 5월 6일 인증 기관인 한국표준협회의 최종심의에 의해 인증이 결정됐다.

  회사측은 新JIS 인증 획득으로 제품 품질 및 공정관리 기술의 우수성을 인증 받은 만큼 열연강판의 본격적인 해외 수출 및 수익 창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동부제철은 지난 2009년 9월 베트남 지역에 첫 해외 판매를 개시한 데 이어 아시아, 중동, 미주, 대양주 등 25여개국에 열연강판을 수출하고 있다.

 

△ 동부제철 열연공장 박대철 상무(사진 왼쪽)와 한국표준협회 이종업 전무(사진 오른쪽)가 인증서 수여 후 악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