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 STS CR 낱장판매시스템 완벽 구축

신광, STS CR 낱장판매시스템 완벽 구축

  • 철강
  • 승인 2010.11.15 14:41
  • 댓글 0
기자명 유재혁 jhyou@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4 STS CR 2B·HL, 430 2B 등 인트라넷으로 재고 확인
소량 주문 고객 서비스 개선…별도 Storage Rack 이용 출고 시간 단축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유통업체인 신광(대표 배용우)이 유통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와 소량 구매 고객의 편의를 위해 별도로 낱장판매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 스테인리스 스틸 서비스 센터인 신광(대표 배용우)이 최근 시화공장에 스토리지 랙(Storage Rack)을 이용한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본격적인 낱장 판매를 시작했다. 사진은 시화공장에 설치된 스토리지 물류 시스템.

  신광은 최근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수요가들이 다양한 사이즈의 소량 구매 분위기가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별도의 Storage Rack을 이용한 물류시스템을 시화공장에 갖추고 고객사를 대상으로 낱장 판매를 본격 개시했다.

  특히 그동안에는 낱장 구매시 재고 유무 파악의 어려움과 출고 및 이동시 발생될 수 있는 제품 손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이제는 고객사 인트라넷을 통해 재고 유무를 직접 확인하고 별도의 물류시스템을 통해 제품 안전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별도의 물류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제품 출고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회사측은 현재 304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8, 2B, HL(헤어라인), 430 2B 제품 재고를 중심으로 낱장판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