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품질경영' 강화

포스코, '품질경영' 강화

  • 철강
  • 승인 2010.11.16 18:49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b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그룹 차원의 품질헌장 선포식 개최

포스코(회장 정준양)가 전사적인 품질경영을 강화하기로 하고 이를 다짐하는 품질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포스코는 16일 포스코센터에서 정준양 회장을 비롯해 포스코 및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ICT, 포스코강판, 포스코특수강, 포스코켐텍 등 포스코패밀리사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패밀리 품질헌장을 선포했다. 포항과 광양제철소에서도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함께 참여했다.

정 회장은 이 자리에서 "품질은 고객과의 신성한 약속이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며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포스코만의 품질 아이덴디티(identity)가 필요해서 포스코패밀리만의 품질헌장을 선포하게 됐다”고 말했다.

포스코의 모든 패밀리사가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경쟁 환경을 극복하고 초일류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품질경영이 가장 우선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

이번에 선포된 품질헌장은 ‘The POSCO Quality - 고객의 혼까지 감동시키는 초일류 품질’이라는 품질비전과 ‘Customer Inside, Basic Inside, Synergy Inside’로 표현되는 핵심가치로 구성돼 있다.

품질헌장 선포에 이어 포스코패밀리는 직원대표를 통해 행동강령을 선서하고 패밀리사 대표이사들이 실천서약서를 정 회장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실천의지를 굳게 다짐했다.

이번 품질헌장 선포를 계기로 포스코패밀리는 세계 최고의 품질과 POSCO 3.0 달성을 위해 글로벌 품질경영체제가 빠른 시일 안에 정착되도록 다양한 품질경영 활동을 전개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