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광물자원기업 도약

SK네트웍스, 광물자원기업 도약

  • 철강
  • 승인 2010.12.24 15:41
  • 댓글 0
기자명 이주현 lee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 석탄사업 인수´ 이사회 결의
철광석, 석탄 등 6대 新성장축 중점 육성

SK네트웍스(대표 이창규)는 지난 23일 정기이사회를 열고 계열사인 SK에너지의 석탄광물사업을 2,366억원(자산 및 영업일체, 투자지분 인수금액)에 인수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네트웍스는 매매계약 체결, 자산이전, 기업결합 신고 등 필요절차를 거쳐 2011년 2월1일부로 인수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

금번 석탄광물사업 인수를 통해 SK네트웍스는 국내 대표 광물자원기업으로 도약함과 동시에 석유자원을 담당하는 SK에너지와 함께 비석유 광물자원을 담당하게 되어 그룹 양대 자원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자원개발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양사 광물자원 개발사업이 결합할 경우, 자원개발 프로젝트가 11개에서 23개로 2배 이상 늘어나 사업포트폴리오가 대폭 보강됨은 물론, 일시에 확보된 석탄 생산광구 4개를 바탕으로 관련 트레이딩을 확대할 경우 안정적인 수익기반 확보도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원 전문가 등 업계최고수준의 전문인력 20여명을 확충함으로써 국내 최대규모인 40여명의 자원전문가를 보유하게 될 전망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SK에너지 석탄광물사업부는 한국내 마케팅과 중국/호주 지역 자원소싱에 강점이 있고, SK네트웍스는 중국내 마케팅과 인도네시아 자원소싱에 강점이 있다"며 "양사의 역량을 상호보완적으로 결합, 자원개발 사업 전분야로 확대해 나간다면 비약적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지난 8월초 중기경영계획(3rd To-be)을 수립하면서 '철광석/ 석탄(비철)/ Car/ 패션/ 부동산/ 와인' 등 6대 新성장축을 중점 육성한다는 미래 성장전략을 밝힌 바 있으며, 이후 비석유 자원개발 사상 최대인 브라질 MMX 철광석 7억불 투자, 제주 핀크스 리조트 인수 및 부동산 통합법인 출범, 와인사업 소더비/크리스티 최고경매가 경신 등 공격적이고 스피디한 행보를 통해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해 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