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상공의 날’ 기념식 16일 개최

제38회 ‘상공의 날’ 기념식 16일 개최

  • 일반경제
  • 승인 2011.03.15 14:05
  • 댓글 0
기자명 이주현 lee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ㆍ 포장, 대통령표창 등 총 245명 수상
윤태한 (주)포스코에이에스티 대표이사 수상

  제38회 ‘상공의 날’ 기념식이 오는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김황식 국무총리,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국내외 상공인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 날 기념식에서 최고 영예의 금탑산업훈장은 한국바스프(주) 이만우 사장과 애경화학(주) 이주홍 대표이사가 수상하게 된다.

  또한, 은탑산업훈장은 국내 4대 회계컨설팅 전문기업으로 기업들의 외자유치와 해외투자에 대한 적극적인 컨설팅을 수행하여 우리 기업의 글로벌화를 진작시키고 세제, 녹색성장 등 정부정책에 기여한 안진회계법인 이재술 대표이사와 단일 주종 세계 최대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8년 연속 세계 증류수시장 판매량 1위, 7년 연속 일본시장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주)진로 윤종웅 대표이사가 수상한다.

  동탑산업훈장은 765KV초고압 송전 및 초고압 송변전기기 개발로 ‘대한민국 100대 기술의 주역’으로 선정된 (주)효성 김덕수 부사장과, 제주도 순수 향토기업을 운영하며 기업이익의 사회환원과 지역친화 활동으로 도민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발전에 공헌한 (주)한라산 현승탁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한다.

  철강업체로는 윤태한 (주)포스코에이에스티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 삼성물산 오텔리녹스 김용덕 차자잉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