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고단열 커튼월 공동연구개발협약 체결

LG하우시스, 고단열 커튼월 공동연구개발협약 체결

  • 비철금속
  • 승인 2011.04.28 10:52
  • 댓글 0
기자명 정호근 hogeu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건설·日 릭실社 사업협력 시너지 기대

   LG하우시스(대표 한명호)가 SK건설, 일본 릭실(LIXIL)과 함께 커튼월 시장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저에너지 그린빌딩의 확산을 위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신개념 커튼월 개발에 적극 나선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 등 3사는 28일 LG하우시스 본사에서 에너지 절감 성능을 향상시킨 '슬림형 이중외피 커튼월'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LG하우시스 한명호 대표, SK건설 오진원 건축주택사업부문장, 릭실社의 아베 요시히데(阿部佳秀) 해외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슬림형 이중외피 커튼월'은 일반 커튼월 대비 에너지 절감 및 내진성, 시공효율성 등이 탁월한 제품으로, 건물 외부에 유리로 된 이중벽을 적용해 공기순환이 가능하고 에너지 손실을 줄일 수 있는 완충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커튼월(Curtain Wall)은 초고층빌딩, 주상복합건물 등의 외부 벽면을 유리 및 알루미늄 구조물을 사용해 커튼처럼 덮는 건축방식으로,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유리 외벽의 대형 빌딩들이 대부분 커튼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세 회사는 △한국형 커튼월에 관한 생산, 설계 및 시공 △건축 에너지 저감 및 공조 설비 기술의 제공 △신기술 및 친환경 건축 인증 등의 업무 수행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LG하우시스 한명호 대표는 "국내 1위 창호기업 LG하우시스, 친환경 건설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SK건설, 커튼월 관련 독보적 기술력을 가진 릭실 등 3사가 힘을 합쳐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밝혔다.

  또한 "한국 환경에 적합한 '슬림형 이중외피 커튼월'을 조기 개발해 고단열 커튼월 시장을 선점하고, 한 단계 진화한 그린빌딩을 구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