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특수강 ‘저소득·다 문화 아동 여름나기 선물세트 제작’ 행사

포스코특수강 ‘저소득·다 문화 아동 여름나기 선물세트 제작’ 행사

  • 철강
  • 승인 2011.06.13 12:47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만원 상당 행복상자...스포츠타월 비롯 여행용 세면용품 등등 지급
6월7일~13일 일주일간...6만 4천명의 포스코패밀리사 전 임직원 참여

  포스코특수강(사장 성현욱)은 8일 사내 강당에서 임직원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스코특수강과 함께하는 여름나기 ‘행복상자’500세트를 제작 창원시 관내 저소득층 및 다 문화 가정 아동들에게 전달하는 특별한 봉사활동을 개최했다.(사진 참조)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특수강 성현욱 사장과 기아대책 이종승 이사장외 150여 명의 당사 직원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있는 저소득계층과 다 문화 가정 아동들이 보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행복상자’ 제작에 직접 참여했다.

  4만원 상당의 행복상자에는 스포츠타월을 비롯하여 여행용 세면용품, 3단 우산, 비타민, 미숫가루 등 총 15종의 선물이 담겼으며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상자, 엽서 등의 제작물을 디자인하여 가득한 정성까지 전달했다.

  행사 후 직원들은 동보원과 푸른물결 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손수 제작한 행복상자를 전달하고 아이들과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성현욱 사장은 “오늘 행사는 비록 작은 활동이지만 선물세트를 받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여름을 지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6월7일~13일 일주일간 6만 4천명의 포스코패밀리사 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포스코글로벌 볼룬티어 위크”의 일환으로 실시된 것으로 포스코특수강 임직원은 저소득층 아동 선물세트 제작 외에도 사내 단체헌혈, 환경정화활동, 복지시설 방문 등 행사기간 동안 7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포스코특수강은 2004년 “포스코특수강 봉사단”을 조직한 이래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나눔의 토요일로 정하고 1,200명의 임직원 전원이 매월 봉사활동이 참여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기아대책과 함께 선물세트 3백 개를 마련해 창원시 독거 노인에게 전달한 바 있다.

  해마다 이웃돕기 성금을 사회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관내 꿈나무 학습비 지원 및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포스코특수강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환원 및 나눔의 기업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사회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