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公, 멕시코 볼레오 동광 플랜트 건설 착공

광물公, 멕시코 볼레오 동광 플랜트 건설 착공

  • 비철금속
  • 승인 2011.06.16 18:24
  • 댓글 0
기자명 권영석 yskw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니꼬동제련 등 국내 5개 기업 기공식 참여
도로 등 인프라 건설에 총 1조4천억원 투자

  2013년부터 연간 동 3만8,000톤이 생산되는 멕시코 볼레오 동광이 본격적 개발에 착수했다.

  한국광물자원공사는 16일(현지시간) 멕시코 바하캘리포니아 반도 산타로사리아에 위치한 볼레오 광산 현장에서 플랜트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주멕시코한국대사관 홍석화 공사, 한국광물자원공사 김신종 사장, LS니꼬 강성원 사장, 바하마이닝 그린스레이드사장이 멕시코 볼레오 광산 현장에서 채굴한 구리 원광석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물자원공사 등 5개 국내 기업으로 이뤄진 컨소시엄은 앞으로 발전소·도로·항구·통신 등 광산개발에 필요한 플랜트 시설을 2013년 상반기까지 총 1조4,000억원을 투자해 건설한다.

  한국컨소시엄은 총 30%로 광물공사(10%), LS니꼬동제련(8%), 현대하이스코(5%), SK네트웍스(5%), 일진소재산업(2%)으로 구성하고 있다.

  특히 하반기부터 생산에 들어가 23년 동안 연간 동 3만8,000톤, 코발트 1,600톤을 생산한다는 계획이며, 지분율에 따라 약 1만2,000톤의 동이 국내로 들어올 계획이다.

  광물공사에 따르면 이 사업은 산업은행, 한국정책금융공사 등 국내 금융기관이 파이낸싱을 통해 자금지원을 함으로써 한국의 해외자원개발 동반진출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다. 

  한편 이날 기공식에는 한국 측에서 광물공사 김신종 사장, LS니꼬동제련 강성원 사장 등 국내 컨소시엄 관계자를 비롯해 캐나다 존 그린슬레이드(John Greenslade) 바하마이닝사 사장, 멕시코 브로노 페라리(Bruno Ferarri)경제부 장관, 마르코스 빌라세너(Marcos Villasenor) 바하반도 주지사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