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인텍, 국내최초 전 부문 FM인증서 획득

화인텍, 국내최초 전 부문 FM인증서 획득

  • 철강
  • 승인 2012.04.05 20:14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벽, 외벽, 지붕재 총망라...전 부문 인증서 획득

  패널업체 화인텍(대표 박원세)이 지난 3월 26일 미국에 있는 세계 최고 권위의 건축용 패널 품질인증기관인 FM측으로부터 아시아 최초로 패널 전 부문에 대해 기술력 및 성능 품질에 대한 인증서를 취득했다.

 

  이번에 취득한 인증서는 FM측의 엄격한 화재 및 풍압테스트 등을 통해 건축용 패널의 내벽 화재 안전성 (FM 4880), 외벽의 화재 및 구조 안전성 (FM 4881)과 지붕재의 화재 및 구조 안전성 (FM 4471) 등 패널 전 부문에 대한 일괄 인증으로 아시아 최초로 인증서를 취득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기존에는 기린산업이 FM4880(내벽) 부문에 대해서만 인증을 받은 바 있다.

  FM은 공장 건축물에 관한 건축 및 설비 제품에 대해 화재위험 방지를 목적으로 미국의 대형 보험회사에서 보험료 산정을 위해 만든 인증시스템으로, 미국에서는 공장건축물에 대한 화재보험 가입시 F.M 인증을 획득한 제품의 경우 화재보험료가 60% 정도 저렴하게 책정되는 혜택이 있다.

  그러나 미국과 유럽의 패널업체들이 대부분 FM인증을 취득하고 있는 반면, 국내에는 아직 이러한 보험료 혜택이 적용되지 않고 있을뿐더러 FM인증 과정에 들어가는 비용과 이를 유지하기 위한 비용이 만만치 않아 국내 패널업체들은 섣불리 FM인증 획득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한편 화인텍은 FM 인증 취득을 계기로 최근 확대되고 있는 대형 건설사 및 선진국 업체의 중동 및 아시아지역에서의 공장 건설 수요를 획득하게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한미FTA 체결 등에 따른 구미 업체의 국내 공장 건설 시 FM인증을 받은 제품이 유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