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1분기 GDP 예상 하회 발표
- 스페인 CDS 프리미업 사상 최고치
- 미국 소비자 물가 상승률 예상 부합
- 미국 소비자 신뢰 지수 예상 하회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금일 오전 발표된 중국 GDP 의 예상하회 발표와 스페인 우려, 그리고 미국 소비자 신뢰 지수 모두 악재로 작용하며 전일 상승분 이상을 반납하였다.
금일 비철 금속 시장은 중국, 유럽, 그리고 미국 시장에서 이슈가 나타날 때마다 가격이 아래로 조정 받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형적인 금융 시장, 경기에 따른 가격 움직임을 보여준 하루였다. copper 의 가격 움직임을 살펴 보면 전일 종가와 비슷한 수준에서 시작하였지만 중국의 GDP 가 예상 하회한 것으로 나타나자 가격은 8,150 선으로 크게 하락하는 모습이었으며 이후 가격은 유럽 시장이 시작된 후 스페인 CDS 프리미엄 문제와 함께 다시 한번 출렁 거리는 모습이었다. 이후 소폭 가격을 회복하기도 하였지만 미국의 소비자 신뢰 지수가 예상하회하자 다시 하락 하며 8,000 수준까지 하락하며 전일 회복했던 가격 이상을 내어 놓는 모습이었다. 다른 비철 금속들 역시 copper 와 연동하며 전일 상승폭을 대부분 반납하였다.
지루한 횡보장 이후 비철 금속 시장의 변동성은 크게 상승하였다. 기술적으로 copper 8,000 선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금일 하향 돌파 시도는 앞으로의 가격 전망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된다. 추가적인 하락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8,000 선부터 8,230 선 사이에서의 새로운 range 형성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8,000 선이 붕괴된다면 7,800 선까지의 하락 가능성이 높아 보여 가격 하락에 유의해야 할 것이다. 월요일에 발표될 미국 뉴욕 제조업지수와 소매판매는 가격 움직임에 단초 역할을 할 것이므로 주의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