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철근 특화 전문업체-가산종합철강

<탐방>철근 특화 전문업체-가산종합철강

  • 철강
  • 승인 2012.05.03 07:40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라올 수 없는 매입 경쟁력, 고객 만족 높아”
철근 중고 등 전문적인 유통·관리 성장 일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의 가산종합철강(대표이사 임익수·사진)은 철근 중고(고재) 및 신제품 특화 운영으로 성장 일로를 걷고 있다.
 
 이 회사 임익수 대표는 “철근 중고의 경우 축대 공사 등 필요로 하는 수요가 많다”면서 “또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처럼 상태가 양호한 녹 발생의 경우 오히려 콘크리트 양생이 잘 되는 등으로 선호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특히 가산종합철강은 철근 신품뿐만 아니라 이러한 중고 철근 제품의 전문적인 매입 및 관리·유통으로 다른 유통업체에 비해 특화한 사업 영역을 키워 왔다. 이에 따라 회사의 철근 신제품과 중고의 취급 비율도 절반씩을 차지하고 있다.
 
 임익수 대표는 2004년 동생의 사업장에서 처음 철강 유통 쪽에 발을 들여 운송부터 시작해 모든 업무를 자신의 사업장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했다. 처음 하남에서 사업을 시작할 당시는 새벽 이른 시간에 아무도 없는 강남 거리를 돌아다니며 공사 현장을 물색하고 공사장 담당자들이 나올 시간까지 기다려 영업을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바탕으로 5년쯤 전에 현재의 용인 지역에 하치장을 마련하면서 사세를 확장했다.
 
 임 대표는 “가산종합철강은 철근 중고 등을 특화하면서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 구매 및 판매가격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다”면서 “특히 중고제품 사업은 인원과 자금, 전반적인 관리에서 나름의 노하우와 노력이 없으면 어려운 영역”이라고 전했다.
 
 한편 임익수 대표는 최근 자원봉사단체인 로타리클럽의 용인모현지구 단체인 용인모현로타리클럽 회장으로 추대됐다. 임 대표는 앞으로 로타리클럽의 취지에 맞춰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 활동과 지역 사회 발전에 노력할 계획이다. 임익수 대표의 로타리클럽 회장 취임식은 내달 한국외국어대학교 용인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가산종합철강 주소·전화번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갈담리 448-5(031-335-9073~4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