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엠텍, 1:10 액면분할… 14일 주권거래 재개

포스코엠텍, 1:10 액면분할… 14일 주권거래 재개

  • 철강
  • 승인 2012.05.14 11:32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주당 액면價 500원으로 변경 14일 거래 재개
주식 유동성 확대로 기업가치 제고 기대

  지난 3월 주주총회에서 1대10 액면분할 결정으로 일시 정지된 포스코엠텍의 주권 거래가 14일부터 재개된다.

  종합소재 전문기업 포스코엠텍(대표 윤용철)은 올해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액면분할 후 주식 유동성이 확대로 회사 성장세 만큼 시장에서 온전히 평가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액면분할로 이 회사 총 발행주식수는 416만4천주에서 4,164만주로 10배 늘어나며, 신주는 14일 상장된다.

  포스코엠텍은 최근 2년 연속 사상 최대실적 기록을 경신했고 소재전문기업으로서 투자를 늘리며 성장성을 인정 받았지만 그 동안 유통물량이 부족한 주식이란 평가를 받아왔다.

  회사측 관계자는 “포스코 등 최대주주 지분율이 55.9%에 달하고 하루 평균 거래량도 1만주가 안 되는 경우가 많아 기관이나 외국인투자자 등이 편입하고 싶어도 매수하기 힘든 종목이었다”면서 “이번 주식 액면분할로 대주주 지분을 제외하고도 유통 가능한 물량이 1834만 주에 달해 유동성 부족 문제가 어느 정도 해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연매출 6천억원을 돌파하며 외형성장을 이룬 포스코엠텍은 지난 1분기에 4년 만에 영업이익률 3%대를 회복하면서 수익성 개선세도 보였다. 올해 도시광산부문 매출이 본격화되고 있고 습식탈황설비로 원가절감을 꾀하면서 이런 추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포스코의 철강제품 생산 확대 방침에 따라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등 기존 사업부문에서도 실적호조를 보일 것으로 회사측은 내다봤다. 올해부터는 포스코패밀리 내 폐자원 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해외 폐자원 확보 등으로 매출 증가세는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회사측은 자신하고 있다.

  윤용철 대표는 “이번 주식분할을 통해 성장하는 종합소재 전문기업으로서 기업가치를 시장에서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철강포장 등 기존 주력사업의 재무적 안정성을 유지하고 도시광산, 첨단소재사업 등 신성장사업의 성과를 축적해 투자 유망한 우량기업의 면모를 쌓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