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연> 價格, 유지? 다음은 상승?

<열연> 價格, 유지? 다음은 상승?

  • 철강
  • 승인 2012.10.24 07:00
  • 댓글 0
기자명 김경익 ki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연價, 향후에도 톤당 74만원 밑으로 떨어지지 않을 듯

  열연강판 시장에 오랜만에 희소식이 들리고 있다. 가격 하락세가 멈춘 것. 지난 8월 이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였던 열연강판은 2주전부터 가격이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유통업계에서는 “열연강판의 가격은 앞으로 인상될 일만 남았다”는 말들이 나오고 있다. 저조한 판매상황과 앞으로의 불경기를 감안해 볼 때 조금 앞선 감도 없지 않지만 추후에도 열연강판 정품제품의 경우 톤당 74만원 밑으로는 하락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시장에서는 포스코 제품이 톤당 76만~78만원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현대제철과 동부제철의 제품들은 74만~76만원선의 가격대에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포스코산 수입대응재는 수입재의 가격 상승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아직까지 톤당 71만원가량에 거래되는 모습이다. 수입재의 가격은 톤당 68만~69만원에 형성돼 있다.

  이전에 비해 가격의 하락 움직임은 없어졌지만 반대로 가격대가 조금씩 넓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수요자들이 가격 상승에 대해 적응하지 못 했기 때문과 여전히 판매상황 등이 가격 하락 요소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아직도 중국의 내수유통가격이 변동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번 발표될 오퍼가격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모습이다.

  유통업계의 한 관계자는 “시장에서 내년 초 입고될 제품들에 대한 오퍼가격 발표가 업체들의 2013년 영업 전략에 한 부분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