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틸, 4년 연속 ‘아이디어경영대상’ 수상 ‘쾌거’

코스틸, 4년 연속 ‘아이디어경영대상’ 수상 ‘쾌거’

  • 철강
  • 승인 2012.12.11 19:29
  • 댓글 0
기자명 박기락 kr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 도입한 ‘상상뱅크’ 성과 높아…13만건 개선, 100억원 유형효과 창출

코스틸이 4년 연속 아이디어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국내 최대 연강선재 생산업체 코스틸(대표 박재천)은 10~11일 한국제안활동협회 주최로 서울 그랜드앰버서더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2 한국아이디어경영대상'에서 제조부문 대상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조부문 4년 연속 수상은 코스틸이 최초로, 지난 2007년부터 도입해 매년 발전시키고 있는 '상상뱅크'의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상상뱅크는 코스틸 전직원 85% 이상이 참여하고 있는 혁신 아이디어 제안제도로 지금까지 총 13만 건에 달하는 개선실적과 100억원이 넘는 유형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 코스틸은 10~11일 한국제안활동협회가 주최한 ‘2012 한국아이디어경영대상’에서 4년 연속 제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코스틸은 상상뱅크 외에도 다양한 아이디어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사내 직원들이 '내가 CEO라면 이렇게 개선하겠다'라는 주제로 최고경영자에게 직접 메일을 주고받는 ‘통통 시스템’을 비롯해 고객의 관점에서 주문부터 생산, 물류를 완전 전산화한 ‘스티브 시스템’, 직원들의 창의성과 전문성을 키워 주는 자기주도형 학습프로그램인 ‘직무역량강화 아카데미’, 직원들의 다양한 꿈을 동판에 새겨 사내에 비치해 날마다 상기시키는 ‘드림보드’ 등을 최근에 새롭게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