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P&S "감사와 칭찬이 미소로 번진다"

포스코P&S "감사와 칭찬이 미소로 번진다"

  • 철강
  • 승인 2013.06.07 08:52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ank U, P(Prise)&S(Smile)’ 활발히 전개
감사와 칭찬을 통한 긍정에너지 확산
POSRI 허남석 사장 감사나눔 특강 실시

  포스코P&S(사장 권영태)가  감사와 칭찬으로 미소가 번지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감사나눔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5일에는 감사나눔에 대한 전직원의 공감대를 확대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실천력 높은 감사나눔 활동을 위해 권영태 사장을 비롯한 전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경영연구소 허남석 사장의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는 역삼동 포스코P&S타워 입주사인 포스코터미널 임직원 20여 명도 동참, 포스코패밀리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감사나눔 운동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포스코그룹의 행복경영과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90분간 진행된 이날 강연에서 허남석 사장은 “행복의 반대말은 불행이 아니라 불평”이라며, “리더의 솔선수범으로 전직원이 감사를 통한 긍정마인드를 확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포스코P&S는 지난 해부터 장미쿠폰, 사내방송, 칭찬맨 등 다양한 감사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더불어 “Thank U, P&S(감사/칭찬Praise/미소Smile)”이라는 슬로건 아래 감사와 칭찬으로 미소가 번지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감사나눔운동을 펼치고 있다. 매일 오후 6시부터 10분간 ‘감사나눔의 시간’을 마련해 개인 및 조직별 특성에 맞는 자율적인 감사활동을 실시하고, 긍정에너지를 전파하고 업무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POWIS 피드백 시 리더계층은 직원들에 대한 칭찬도 병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포스코P&S는 조직 내 긍정에너지를 확산시키고 성과창출로 결심을 맺는 한해가 되도록 감사나눔운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