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건축용 선재, 美 바이어 관심↑

국산 건축용 선재, 美 바이어 관심↑

  • 철강
  • 승인 2013.09.27 18:27
  • 댓글 0
기자명 박기락 kr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건설경기 회복, 수요 증가…“고품질, 가격 경쟁력 높아”

미국 건설경기 회복으로 국산 건축용 선재 및 선재 가공제품의 수출이 늘고 있다.

코트라 뉴욕 무역관이 밝힌 미국 건축자재 바이어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최근 미국 건설경기 회복에 힘입어 건축자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중국산에 비해 품질이 우수한 한국산 건축자재에 관심이 높다고 언급했다.

이 바이어는 최근 건설경기가 상당히 회복되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고 밝히면서 실제로 대규모의 사회 인프라 프로젝트도 발`주되고 있어 앞으로 건축자재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주로 건축용 자재로 가공되는 연강선재의 미국 수출량은 올해 8월까지 총 1,941톤으로 지난해동안 수출된 물량의 3배에 달할 정도로 증가세가 뚜렷하다.

올해 미국 내 건축용 선재 시장은 저가 중국산 선재가 급증하면서 현지 업체들도 고전하고 있는 양상이지만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수요처가 많아 품질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은 국산 선재의 수출이 꾸준히 늘고 있는 것.

한편 현지 한 바이어는 “주된 취급품목인 헬릭스(Helix), 앵커(Anchor) 등과 같은 금속성 건축자재는 한국산의 품질이 매우 우수하다”며 “중국산 저가제품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좋은 품질을 가진 건축자재에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