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와 부합”

현대제철,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와 부합”

  • 철강
  • 승인 2013.10.28 10:32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의 3분기 실적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다.

  동양증권은 28일 현대제철과 관련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도 선방한 성적표를 냈다”고 평가했다. 현대제철의 3분기 별도영업이익은 1,566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5.1%다..

  박기현 동양증권 연구원은 “현대제철은 비수기라는 계절적인 요인과 전력난에 따른 생산성 저하로 인한 고정비 부담 등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4% 감소했다”면서도 “시장 컨센서스는 상회했다”고 분석했다.

  김지환 현대증권 연구원도 “현대제철의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이라며 “특히 원·달러 환율 하락 효과로 약 2,700억원에 달하는 외환관련이익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에는 현대제철 실적이 급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제3고로가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봤기 때문.

  박기현 동양증권 연구원은 “4분기 현대제철은 고로 3기가 가동되면서 신규 물량이 출하될 것”이라며 “3분기 대비 이익 증가폭이 2배 정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전승훈 KDB대우증권 연구원도 “4분기 현대제철 영업이익은 5분기 만에 처음으로 2,000억원을 돌파할 것”이라며 “판재류의 톤당 마진 개선과 전체 판매량 증가가 동시에 발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