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이것이 바로 솔루션 마케팅"

포스코 "이것이 바로 솔루션 마케팅"

  • 철강
  • 승인 2014.04.17 09:0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틸보드 제조社 삼정산업에 신강종 공급, 공동마케팅 진행
고객사 수익성 향상, 강재 판매 확대...'양수겹장'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고객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가치를 높이면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콘크리트블록용 스틸보드 전문 제조업체인 삼정산업과의 공동마케팅을 꼽을 수 있다.

  포스코는 지난해 6월 삼정산업과 신제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협약을 하고 고객맞춤형 솔루션 제공과 마케팅 활동을 지원했다.

  콘크리트블록 양생을 위한 받침판인 스틸보드는 플라스틱이나 나무 재질의 기존 보드와 달리 친환경적이고 스크랩으로 잔존가격을 확보할 수 있어 국내외 시장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포스코의 열연강판 신강종(POS1006MA)을 바탕으로 기존 스틸보드를 대체할 신제품 '와우보드알파(Wow Board Alpha)' 개발에 성공했다.

 

▲ 삼정산업의 스틸보드 신제품 '와우보드알파'

  POS1006MA는 기존 사용강재인 SAP-H에 비해 무게가 30%에 불과하고 가격은 30% 저렴한 강종이다. SAP-H는 두께 14~15㎜의 강판을 사용했지만 POS1006MA는 2.0~2.5㎜의 강판을 사용할 수 있어 경량화 효과가 탁월하다. 강도를 높여 강판의 처짐에 관한 허용공차 2㎜도 만족하고 있다.

  또한 내식성과 내염분성도 각각 30% 향상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염분 성분이 높고 바람이 많으며 온도 차가 크면서 다습한 중동지역 환경에서도 강재 성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삼정산업은 포스코의 기술 지원과 통역서비스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으며, 포스코는 보드 판매량이 부쩍 늘어난 삼정산업에 더 많은 강재를 판매해 신강종 조기 판매 확대와 2차 고객사 창출이라는 성과를 얻고 있다.

  특히 포스코와 삼정산업은 지난해 11월 두바이 세계보드전시회와 올 3월 폴란드 세계건설전시회에서 스틸보드 제품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실시해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삼정산업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두 종류의 스틸보드를 판매하고 있다. 원가절감을 요구하는 고객에게는 W자 형태로 경량화한 '와우보드알파'를, 내구성에 민감한 고객에게는 안정성이 우수한 '솔리드보드(solid board)'를 판매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