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준 포스코 회장, 글로벌 현장경영 활동 나서

권오준 포스코 회장, 글로벌 현장경영 활동 나서

  • 철강
  • 승인 2014.05.09 15:0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0일 인니ㆍ태국ㆍ미얀마 법인 점검
해외서도 'POSCO The Great' 달성 적극 동참 당부

  권오준 포스코 회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글로벌 경영활동에 나선다.

  권오준 회장은 9일 인도네시아 크라카타우포스코를 시작으로 10일에는 태국 타이녹스, 미얀마 포스코, 대우인터내셔널 이얀마 가스전을 연속 방문한다.

  권 회장이 생산현장을 자주 찾는 이유는 본원경쟁력 강화는 현장에 답이 있고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있을 때 가능하다는 신념 때문이다.

  이 때문에 취임식 직후 제철소를 방문해 현장경영 의지를 분명히 한 권 회장은 이후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고객사를 방문하고 포스코건설,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특수강, 포스코엠텍, 포스코켐텍, 포스코플랜텍 등 계열사 근무현장도 잇달아 방문하고 있다.

  크라카타우포스코는 포스코와 인도네시아 크라카타우스틸이 합작한 동남아 최초 일관제철소다. 가동 초기 현지 근로자들의 경험 부족으로 한때 가동 중단 등 어려움도 겪었으나 현재 일일 5,000톤 이상의 슬래브와 후판을 현지에 공급하고 있다.

  이날 권 회장은 제철소 현장을 살펴보고 기숙사도 방문해 파견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특히 인도네시아산 철광석 사용과 부산물 재활용 등 저원가 조업기술 적용 상황을 직접 확인하는 한편 수익성 확보를 위한 인도네시아 내수 판매 확대와 조선용 후판 및 중장비, 풍력타워용 고급제품 등 제품을 다양화할 것을 주문했다.

  권 회장은 크라카타우포스코에 이어 10일 태국 타이녹스와 미얀마 포스코, 대우인터 가스전을 잇달아 방문해 해외에서도 'POSCO The Great' 달성을 위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권오준 포스코 회장이 9일 인도네시아 크라카타우포스코를 방문해 현지 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