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기코리아 14년 간 ‘사랑의 집짓기’ 활동 주목

볼보건기코리아 14년 간 ‘사랑의 집짓기’ 활동 주목

  • 수요산업
  • 승인 2014.08.08 07:10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4일~8일까지...전남 광양에서
80여 명 임직원 및 가족들이 여름휴가 반납하고 참여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14년째 이어가고 있는 이웃사랑 실천

  굴착기 전문생산 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이사 석위수)가 8월4일~8일까지 5일 동안 2회에 걸쳐 전남 광양읍 우산리에서 ‘2014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랑의 집짓기’는 14년째 이어 내려오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도 어김없이 80여 명의 임직원 및 가족들이 휴가를 반납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사진-참조)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사랑의 집짓기’ 행사는 2001년 충남 아산에서 열린 ‘지미 카터 특별건축사업’에서 20명의 임직원들과 시작해 14년째 한결같이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해마다 1억 원의 후원금과 함께 임직원들이 여름 휴가를 반납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그 수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그 동안 춘천, 군산, 천안, 대전, 양평, 진주 등 매년 일손을 가장 필요로 하는 지역을 방문해 저소득층 무 주택자들을 위한 건축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특히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작업진행을 위해 ‘크루 리더(Crew Leader)’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크루 리더’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만의 독특한 제도로 14년 동안 단 한번도 빠짐 없이 참여한 이정달 기장 등 6명의 현장 경험이 풍부한 리더들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고 현장을 이끌어간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석위수 사장은 “사랑의 집짓기 행사가 올해로 14년째를 맞이했다. 여름철 폭염과 장마로 인해 일손이 가장 필요한 시기에 이웃사랑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참여해주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과 기업시민으로서의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임직원들이 여름휴가를 반납하고 14년간 지속적으로 2014사랑의 집짓기(해비타트)’에 참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