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하반기 해외시장개척 본격 시동

경북, 하반기 해외시장개척 본격 시동

  • 철강
  • 승인 2014.08.25 20:10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하반기 해외시장개척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무역사절단과 전시무역박람회 등 25회, 160여개사의 도내 우수 중소기업체를 파견한다.

  이를 위해 8월 25일 부터 하반기 첫 사업으로 해양실크로드통상사절단, 중국종합무역사절단, 러시아국제자동차부품전시회에 17개사를 파견한다.

  우선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파견하는 해양실크로드통상사절단은 실크로드지역을 대상으로 올 해 23회에 걸쳐 역점 추진하는 사업 중의 하나로 인도(방갈로르), 파키스탄(카라치), 스리랑카(콜롬보) 지역을 시장개척 할 예정이다.

  동 지역의 수출유망품목인 정밀주조품, 화장품류, 기계류, 철강제품을 대상으로 현우정밀(경산, 정밀기계부품) 등 6개사를 파견한다. 8월 25일부터 30일까지 중국시장개척을 위해 (주)필름몰딩(성주, 자동차 악세서리)을 비롯, 병주농자재(경산, 원예용 결속기), 홍삼음료, 가공식품 등 8개사를 파견할 계획이다.

  또한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동유럽 최대의 자동차산업종합전시회인 모스크바국제자동차부품전시회에 경동산업(청도, 차량용 악세서리) 등 5개사가 참가한다.

  러시아는 독일에 이은 유럽 최대 자동차 수요국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최근 유럽 재정위기로 서유럽 국가들의 자동차 수요가 급감하면서 대체시장인 러시아 및 동유럽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어 동 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공략이 요구하다. 이에 차량용 필름, 펌프, 계기판, 몰딩제품 등 우수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전시 및 바이어상담을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