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스틸, 럭스틸 2차 전시회 개최

유니온스틸, 럭스틸 2차 전시회 개최

  • 철강
  • 승인 2014.10.16 16:10
  • 댓글 0
기자명 방재현 bang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훈 건축가 作 ‘Endless Triangle with LUXTEEL’ 전시

  유니온스틸은 1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종로구 화동 송원아트센터에서 ‘Endless Triangle with LUXTEEL’이라는 주제로 럭스틸 2차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니온스틸은 이번 전시회에서 건축가 이정훈씨가 제작한 ‘Endless Triangle with LUXTEEL’을 선보인다. ‘Endless Triangle with LUXTEEL’은 남성적인 강인함을 지닌 후판으로 Endless Triangle을 형성하는 근본적인 골격을 형성하고 그 표면에 여성적인 섬세함을 지닌 LUXTEEL을 입혔다.

▲ 철이 가진 영원성과 순환성을 표현한 ‘Endless Triangle with LUXTEEL’ 전시회 작품 모습

  이정훈 건축가는 “Endless Triangle 삼각형 구조는 철이 가진 순환성과 물성을 구조적으로 표현했으며 삼차원적 순환체는 공간을 가로지르며 장소가 가지는 공간적 특성을 드러내 준다. 이것은 건축의 본질적인 힘” 이라고 말했다.

  유니온스틸은 지난 2011년 철강업계 최초로 고품격 내외장재 럭스틸을 브랜드화 하고 ‘LUXTEEL MEETS ART’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국내 유망 건축가들에게 럭스틸 제품을 꾸준히 후원해 왔다.

  유니온스틸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럭스틸을 단순한 철강 소재로서만이 아닌 예술작품으로 승화시켜 자연으로부터 생성된 철의 진화와 영원성이라는 가치를 나타내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건축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국건축문화의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