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예비창업자, 창업 3년 미만기업 입주 모집
포스코가 세운 포항창조경제센터가 오는 2월 25일까지 기술 기반의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한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기업 중에서 입주희망 기업을 공모한다.
최초의 민간자율형 창조경제센터인 포스코 포항창조경제센터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사업모델을 발굴해 시제품 제작, 판로 확보 등 성공적인 창업과 사업화를 지원한다.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초기기업으로서 에너지ㆍ소재ㆍ환경ㆍ스마트팩토리ㆍ정보통신기술(ICT) 관련 분야에 속한 기업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포항에 사업장이 있거나 사업장을 오픈할 예정인 기업은 우대받을 수 있다. 약 10개 기업을 모집하고 입주는 최대 3년이며 평가를 거쳐 1년 단위로 연장한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13㎡ 내외의 사무공간과 창업활동 시설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시설은 멘토링ㆍ컨설팅룸을 비롯해 회의실, 유레카랩(lab), 창의공작소, 전시실, 정보검색실 등이며 공통된 사무기기를 지원한다. 또한 성공 창업을 위한 창업지원 플랫폼으로서 전문가 멘토링, 창업교육, 시제품 제작, 자금투자 연계지원, 기술자문과 컨설팅, 시험분석 기회를 제공한다.
입주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매도 적극 돕는다. 시제품 홍보, 상설 전시실 운영 및 전시회 참가 지원을 비롯해 산-학-연-관의 네트워킹을 통한 사업화·기술정보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2월 25일 오후 6시까지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하면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면접을 진행하는 2차 심사를 거친다. 입주심사 결과는 3월경 대상기업에 별도 통보한다. 관련문의는 포스코 포항 창조경제센터 창업지원팀(054-220-030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