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탑테크노스, 레이저 용접 솔루션 개발 돌입

웰탑테크노스, 레이저 용접 솔루션 개발 돌입

  • 철강
  • 승인 2015.03.26 15:33
  • 댓글 0
기자명 이진욱 j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경량화 추세로 정밀 접합 기술 요구돼

  웰탑테크노스(대표 박창림)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맞춤식 재단 용접 강판(Laser TWB)’ 용접 솔루션 개발에 한창이다.

  충남 천안에 위치한 웰탑테크노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초정밀 공정 자동화 설비업체다.

  TWB기술은 서로 다른 두께나 재질의 소재를 양복을 재단하듯 정밀하게 절단하고 레이저로 용접하는 기술로, 최첨단 자동차용 생산 공법에 쓰이고 있다. 최근 자동차 경량화에 주력하는 자동차 업계는 기존 차량 소재를 대체할 소재의 접합 작업이 중요해 세밀하고 정밀한 기술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회사 측은 용접 자동화 설비 분야에서 일류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대표적인 기술 가운데 하나가 세탁기 드럼 접합용 티크 용접기술이다. 세탁기의 드럼을 신속하면서도 정밀하게 접합할 수 있는 세탁기 드럼 접합용 티크 용접기를 개발해 현재 국내 가전사에 납품하고 있다.

  웰탑테크노스는 국내 자동차부품 대기업과 자동차 배선전문 기업 등에 자동화 설비도 납품하고 있다. 자동차 부품에서 연료펌프의 아마추어(Armature) 자동화 설비를 국내 대기업에 납품했으며 새로운 라인도 설계 제작 중이다.

  박창림 웰탑테크노스 대표는 끊임없는 R&D 투자 등을 통해 오는 2020년에는 수출 500만달러, 전 세계 10위권 초정밀 공정 자동화 설비 전문 업체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