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中 창안(長安) 자동차에 배터리 공급

LG화학, 中 창안(長安) 자동차에 배터리 공급

  • 비철금속
  • 승인 2015.08.18 13:19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로컬 상위 10개 업체 중 절반 고객사 확보

  LG화학이 세계 최대 중국 전기차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 남경 전기차 배터리 공장 조감도

  최근 LG화학은 중국 완성차 업체인 창안(長安) 자동차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화학은 창안(長安) 자동차가 2016년 이후 양산할 차세대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배터리를 공급할 예정으로, 수 천억원의 추가 매출도 확보하게 됐다.

  창안 자동차는 1862년 설립된 국영 기업으로 본사 및 R&D 센터는 중국 충칭(重慶)에 위치하고 있다. 작년 매출은 약 40조원, 전체 종업원 수는 약 8만명에 이르는 중국 로컬 1위 완성차 업체다.

  LG화학은 2009년부터 창안(長安) 자동차와 전기차 배터리 관련 폭넓은 기술 협력을 진행해 왔으며 주요 배터리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 2016년 양산 모델의 단독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창안 자동차는 이번 PHEV 모델에 적용될 배터리 모듈을 전 차종에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어 LG화학은 향후 대규모 추가 수주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됐다.

  이번 수주로 LG화학은 순수 중국 로컬 브랜드 상위 10개 업체 중 절반 이상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중국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한층 강화해 나갈 수 있게 됐다.

  LG화학은 현재 중국 로컬 브랜드 1위 기업인 창안(長安) 자동차를 비롯, 창청(長城, 2위), 둥펑(東風, 3위) 자동차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2016년 이후 중국 내 주요 완성차업체에 공급할 수주 물량만 55만대 이상에 이르는 등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지난 5월 이후 불과 석 달 만에 수주 물량이 약 35만대 이상 증가하며 기존 물량 대비 2.5배 이상 늘어나는 등 중국 시장에 진출한 배터리 업계 중 가장 많은 수주 물량을 확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편 LG화학은 연내 중국 남경 공장에 연간 10만대 이상의 전기차에 공급이 가능한 배터리 공장을 준공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본격 양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