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제강,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 수상

대한제강,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 수상

  • 철강
  • 승인 2015.09.01 18:11
  • 댓글 0
기자명 이광영 ky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오에이치(JOH)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팅을 담당한 ‘대한제강 리브랜딩 프로젝트’가 ‘Red Dot Award: Communication Design’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최근 수상했다.

  대한제강은 제이오에이치와의 프로젝트를 통해 임직원의 생각을 공유하고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의해 업무 프로세스와 제품, 공간에 적용했다. 특히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프레임북'이라는 한 권의 책으로 엮어 60년 업력의 대한제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을 대내외에 공유하는 성과를 얻었다.

  대한제강 관계자는 “2010년 런칭한 ‘스타즈(staz)'는 대한제강이 업계 3위까지 도약하는 밑거름이 됐지만 고객들이 단순한 ‘철근 가공 서비스’ 정도로 인지하거나 대한제강이라는 기업 브랜드와 연관시키지 못하는 등 문제점도 나타났다”며 “올해 런칭한 ‘프레임웍스’를 통해 ‘예측’, ‘최적화’, ‘관리’ 등 세 가지를 축으로 그 가치를 새롭게 정의해 프로세스를 재편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제강은 기존 콘텐츠들을 새 아이덴티티에 맞추어 변경하는 작업과 동시에 내부 직원들에게 새 디자인이 자연스레 녹아들 수 있도록 다양한 인터널 브랜딩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