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 자전거 여행지도 손수 제작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 자전거 여행지도 손수 제작

  • 철강
  • 승인 2015.11.16 18:02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기획ㆍ탐방으로 순천 자전거 투어 가이드맵 만들어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 '해피예스(Happy Yes)'가 지난 14일 단원들이 '생태도시' 순천을 탐방하고 직접 기획 제작한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투어 가이드맵을 배포했다.

  이번 자전거 투어 가이드맵 제작을 위해 '해피예스' 단원들은 8월과 9월 2회에 걸쳐 순천 곳곳을 다니며 3개의 코스를 완성했으며 이렇게 제작된 투어지도를 순천시청을 비롯한 관공서와 주요관광지에 배포할 예정이다.

  가이드맵에는 자전거를 타고 순천을 여행하고자 하는 여행객의 나이, 구성원, 목적 등을 고려해 다양한 코스가 소개돼 있다.

 

  1코스 '심쿵코스'는 아름다운 순천의 자연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연인들의 코스이며 2코스 '고진감래코스'는 약 25km 구간으로 거리가 좀 길어 힘들 수 있지만 가족과 연인 모두 함께 순천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맛있는 전라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코스'다. 이와 함께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6090코스'는 3코스 로 소개돼 있다.

  이밖에 순천의 대표적 관광지는 물론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곳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가이드맵 제작은 '해피예스'가 올해 '친환경'이라는 테마 아래 순천에서 진행한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순천시와 협력 사업으로 진행해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향후 순천시 홈페이지에 이 가이드맵을 게재하고, 관련 웹사이트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해피예스는 '봉사는 나의 행복(Happy)이며 주변의 어려움을 돕는데 주저 없이 예스(Yes)라고 하며 달려간다'는 모토 아래 지난 2009년 1기 발족을 시작으로 올해 7기째를 맞이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