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마루이치강관, 누적거래 800만톤 달성

포스코-마루이치강관, 누적거래 800만톤 달성

  • 철강
  • 승인 2015.11.19 18:03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인터 포함한 협력 다짐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일본의 대표적인 강관업체인 마루이치강관(Maruichi Steel Tube Ltd.)과 누적거래 800만톤을 달성했다.

  포스코는 지난 17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일본 마루이치강관 경영진을 초청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루이치강관의 스즈키(Suzuki) 회장, 호리카와(Horikawa) 부사장, 포스코 오인환 부사장, 대우인터내셔널 김영상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포스코와 마루이치강관, 대우인터내셔널 3사 경영진은 서로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감사패를 상호 교환하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약속했다.

  1947년 설립된 일본 마루이치강관은 건축ㆍ토목ㆍ자동차용 강관 제품을 생산하며 포스코와는 1980년부터 35년간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왔다. 첫 거래 당시 연간 3,500톤에 불과했던 마루이치강관의 포스코 철강재 구매량은 증가를 거듭해 현재는 연간 15만톤 내외의 열연코일 등을 구매하고 있다.

  이날 오인환 부사장은 "지난 35년간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며 누적거래 800만톤을 달성한 것은 양사 모두에 뜻 깊은 일이며 든든한 고객사이자 동반자인 마루이치강관 덕분에 포스코도 지금처럼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양사가 신뢰를 기반으로 돈독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길 바란다"고 말하며 감사를 표했다.

  이에 대해 스즈키 마루이치강관 회장은 "고품질의 철강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해준 포스코가 있어 마루이치강관 역시 일본 내 전 지역에 생산 및 판매 거점을 확보하며 경쟁력 있는 강관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날 양사 경영진들은 향후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으로써 어려운 철강산업 여건을 극복해 나가고, 2020년 도쿄올림픽 등으로 인한 철강재 수요 증가에 함께 대응키로 약속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