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릭스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에어릭스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 연관산업
  • 승인 2015.12.01 20:06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남미 경제협력 발전 유공 기관
브라질 CSP 제철소 프로젝트 등 인정

  ㈜에어릭스(대표 김군호)가 최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19차 한-중남미 비즈니스 포럼’에서 한-중남미 경제협력 발전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중남미 경제협력 발전 유공은 중남미 에너지 자원개발 및 프로젝트 수주, 산업진출 등 경제협력 분야에 혁혁한 공적이 인정되는 유공기관을 발굴해 포상하는 것이다.
 

 <사진설명-1>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가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19차 한-중남미 비즈니스 포럼’에서 한-중남미 경제협력 발전 유공 기관으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좌 박진규 산업자원통산자원부 통상정책국장, 우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

  에어릭스는 지난 8월 칠레의 레드 드래곤(Red Dragon) 석탄화력발전소에 설치되는 백필터 집진설비 설계 및 제작을 수주하며 인프라 건설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중남미 시장에서 한국 강소기업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2012년부터 올해까지 브라질 CSP제철소 프로젝트와 2013년에는 콜롬비아의 타사제로(Tasajero) 화력발전소 프로젝트 등 남미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금번 산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설명-2>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가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19차 한-중남미 비즈니스 포럼’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앞 줄 우측 세 번째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 앞 줄 우측 여섯 번 째 박진규 산업자원통산자원부 통상정책국장)

  에어릭스는 지난 40년간 대기관리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포스코 집진설비를 포함하여 국내 플랜트 및 발전소의 2,000여 대의 환경설비를 제작하고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베트남 등 다수 해외 프로젝트에 참여해 환경설비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는 “에어릭스가 갖고 있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남미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글로벌 영업 강화를 통해 해외진출 영역을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릭스는 1976년 설립 이후 40여 년간 대기환경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포스코의 집진설비 운영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백필터 집진기, 건·습식 전기 집진기, 탈황 탈질설비, 악취방지설비, 에너지 절약형 환경설비 등을 생산하고 유지보수까지 아우르는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환경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