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테인리스’, 삼성도 가세

‘블랙스테인리스’, 삼성도 가세

  • 철강
  • 승인 2016.01.08 09:01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2016에서 삼성전자 블랙스테인리스 라인업 공개
업계 최초로 나노 연료 도입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블랙 스테인리스' 라인업을 선보였다.

  패밀리 허브 냉장고, 환풍을 위한 레인지 후드 역할까지 겸하는 OTR(Over the Range) 전자레인지, 듀얼 도어 전기 오븐레인지, 워터월 식기세척기 등 블랙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한층 더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블랙 스테인리스’는 기존 스테인리스 소재의 외관에 블랙 컬러의 안료를 입히고 섬세한 헤어라인 패턴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일반 가전 제품에 적용되는 안료 입자 크기의 21분의 1 수준인 나노 안료를 업계 최초로 사용했다.

  또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정교한 공법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헤어라인 패턴은 빛의 반사를 최적화해 부드럽고 안정적인 시각적 효과를 제공하며, 지문이 묻지 않는 소재를 적용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위의 가전제품에 블랙스테인리스 제품을 사용해 디자인을 강조하는 한편 냉장고·오븐 레인지 등 일상과 밀접한 키친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생활가전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는 삼성전자가 최첨단 IoT 기술을 냉장고에 본격적으로 적용한 제품으로, 뛰어난 냉장·냉동 기술로 최적화된 식재료 보관은 물론 더욱 편리한 생활을 제공한다.

  가족들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일정ㆍ사진ㆍ메모를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메모 효과를 사용해 스크린에 메시지를 남기는 등 가족간 커뮤니케이션에 특화된 여러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도어에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라디오 청취나 제휴된 음원 사이트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뉴스·날씨 등의 생활정보도 제공한다.

▲ 삼성전자 블랙스테인리스 라인업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