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22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6.01.24 22:36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시 및 원유 상승에 개선되는 투자 심리

<Macro>

  전일 유럽중앙은행(ECB) 총재인 마리오 드라기의 양적완화 시사 발언 및 중국 정부의 유동성 공급 개입에 영향을 받으면서 중국을 비롯한 주요국 증시가 상승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또한, 원유 가격은 주요 증시 상승에 영향을 받고 쇼트커버링 유입으로 인해 배럴당 $31를 돌파하면서 투자자들의 위험 자산 선호심리가 소폭 개선되는 하루였다.



<비철금속>

  Copper: 금일 전기동(Copper)는 3M $4,441으로 전일 대비 소폭 상승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전일 ECB의 추가 양적완화 시사 및 중국 정부가 증시 부양을 위한 개입 방침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는 소식이 시장에 전해지면서 주요국 증시는 상승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또한, 원유 가격 역시 전일에 이어 금일도 상승 폭을 더욱 넓히면서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살아나고 Copper 가격은 상승 폭을 키우는 모습이다. 꾸준히 상승 움직임을 보이던 Copper는 3M $4,484까지 상승 후 상승 폭을 반납하며 보합세로 한 주를 마무리했다.


  Aluminum: 금일 알루미늄(Aluminum)은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주요 중앙은행들의 완화 기조와 함께 중국 정부가 추가적인 부양책을 펼칠 것이라는 기대감이 주요 증시 상승에 영향을 주면서 원유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로 인해 Aluminum 가격은 3M $1,500 레벨 돌파를 테스트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후, 상승 폭을 줄이며 강보합세로 장을 마감했다.



<귀금속>

  Gold: 금일 금(Gold) 시장은 유럽 주식 시장의 상승세와 ECB의 재정정책 변화에 대한 언급 속에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전일 드라기의 온건한 코멘트가 위험 회피 성향을 다소 개선했다는 평가 속에 금일 주식 시장과 원유 시장은 상승했다. 아시아 시장 개장부터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다 미국장 개장 전에 다소 하락 폭을 줄였으나 미국장 개장 후 하락세로 반전해 Comex Gold 2월물은 장 중 온스당 $1,094.4까지 하락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