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NH선물]

25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6.01.26 09:56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가 하락 전환
- 중국 증시 호조

  비철금속은 하락 반전한 유가로 인해 후퇴했지만 달러 약세와 중국 증시 지지로 하락 폭이 제한됐다.

  전일 대비 보합세인 $4,446.5에서 하루를 시작한 Copper는 유가 반등이 글로벌 시장 심리를 회복시킨 영향에 중국 증시가 상승하면서 든든하게 지지되는 모습을 보였다. 런던장에서도 랠리를 펼치며 고점 $4,472까지 상승했던 Copper는 유가가 다시 약세로 돌아서며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중국 재정부가 국유 기업들의 2015년 순익이 6% 이상 감소했다고 전한 데다 로이터가 중국 기업 알리바바가 3분기 역대 최저 수준의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을 것으로 예상하면서 비철금속은 하락 전환했다. 장 후반 $4,406의 저점을 찍었던 Copper는 달러 약세와 중국 증시 호조가 하락 폭을 제한하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폭설에도 26일과 27일 예정대로 진행될 미국 연준의 FOMC 회의에서는 글로벌 경제 전망을 둘러싼 우려를 바탕으로 연방기금금리를 현재의 0.25%~0.50% 수준에서 동결할 것으로 시장의 컨센서스가 형성됐다. 비철금속은 이에 따라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만약 그럼에도 연준이 금리 인상에 대해 강경한 스탠스를 보인다면 비철금속은 추가 하락할 것으로 사료되니 주의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