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롤, 필룩스 인수…LED조명 사업 진출

케이티롤, 필룩스 인수…LED조명 사업 진출

  • 연관산업
  • 승인 2016.02.01 18:21
  • 댓글 0
기자명 이광영 ky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다각화로 신성장 사업동력 확보”

  국내 열간압연기용 롤 전문 생산업체인 케이티롤이 코스피 상장법인 필룩스를 인수하고 LED조명 사업에 진출한다.

  케이티롤은 지난달 25일 필룩스 주식 430만2,571주(지분율 17%)를 141억6,000만 원에 취득했다. 계약금으로 45억원을 지급하고 주식 137만 6,823주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달 27일 “케티이롤은 주조 압연롤 업계의 선두주자이고 필룩스 역시 40년된 한국조명산업의 시초”라면 “두 회사의 공통점은 각 사업 분야에 선두기업으로 오랜 사업업력과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는 점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두 회사의 장점은 향후 기업간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필룩스는 세계 조명업계 2위의 하이엔드 감성 조명 제조회사다. 0년대 중반부터 생산기지를 중국으로 이전해 정착한 한국기업으로 인정받아 중국 매출의 향상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글로벌 매출증대를 추진하고 있다.

  오는 3월 예정인 필룩스의 정기주주총회에서 케이티롤이 추천하는 신규 경영진으로 경영권 이양이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필룩스 경영권 인수로 인해 케이티롤은 사업다각화를 통해 신성장 사업동력을 확보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