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삼성선물]

25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삼성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6.02.26 08:55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증시와 유가 하락에 비철 약세

- 상해증시, 유가 하락에 비철 가격 조정

  전일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였던 비철금속은 금일 중국 정부의 유동성 공급 소식에도 상해증시가 5% 이상하락 하며 위험 자산에 비철 가격 역시 전 품목 하락했다. 또한, 유가는 다시 하락세를 이어가며 비철 가격 하락에 영향을 주었다.

  품목별로는 니켈이 2% 이상 하락하며 상대적으로 높은 낙폭을 기록했다. 금주 발표된 인도네시아의 금수 조치 해제와 관련 추가적인 소식이 아직 발표되지 않은 가운데 높은 재고에도 추가적인 물량 공급에 대한 우려감은 니켈 가격에 하방 압력을 주었다. 만약 인도네시아 정부 관료자의 언급대로 금년부터 인도네시아의 니켈 원광 수출이 다시 재개된다면 추가적인 니켈 가격 하락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일 장 후반까지 상승을 나타냈던 비철금속은 금일 예상과 달리 매도세가 유입되며 하락했다. 여전히 원유 가격 움직임과 높은 상관관계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원유 가격의 박스권 흐름과 함께 비철 가격 역시 박스권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비철 시장은 중국 주요 지표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뚜렷한 방향성을 보이기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

  익일은 미 1분기 GDP 발표와 개인소비 등 주요 지표 발표가 예정돼 있다. 최근 확실한 개선 또는 악화를 보이지 않고 있는 미국 경제 상황에 대해 익일 지표를 통해 현재 상황을 더욱 뚜렷하게 분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지표 결과를 통해 미국의 금리 결정 움직임에 대한 전망을 가늠하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