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구 부산세관장, 성우하이텍 양산공장 방문

박철구 부산세관장, 성우하이텍 양산공장 방문

  • 철강
  • 승인 2016.03.08 18:5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철구 부산본부세관장이 8일 오후 관내 자동차 부품업체 및 현대제철 냉연 판매점 성우하이텍(대표이사 이명근) 양산공장을 방문, FTA활용 제고 및 국내외 통관애로 해소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성우하이텍측은 부산세관이 '업체별 원산지인증수출자로 지정받아 FTA를 활용, 무난하게 관세혜택을 받고 있지만 중국 수출시 통관간소화 규정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물류가 적체되어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 박철구 부산본부세관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8일 성우하이텍 양산공장을 방문해 현장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부산본부세관>

  또 미국수출 완성차의 관세철폐, 한-중 FTA 발효 2년차 도래에 따른 미국세관과 중국 해관의 원산지검증에 대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며 부산세관이 적극적으로 나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박철구 부산세관장은 “중국 특성상 통관간소화 규정 이행이 제대로 정착되는 데는 시간이 더 필요하지만 중국 현지 관세관(북경·상해)·차이나협력관(텐진·대련)과 함께 신속하게 통관절차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 밝혔고 미국과 중국의 원산지검증에 대비, 세관 FTA전문가·공익관세사·업체 검증대응팀을 통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