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 4세 경영, 박정원 회장 취임

두산그룹 4세 경영, 박정원 회장 취임

  • 수요산업
  • 승인 2016.03.28 14:17
  • 댓글 0
기자명 송규철 gc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무구조 개선, 신성장 동력 발굴, 현장 중시 기업문화 강조

 올해로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는 두산그룹이 ‘박정원 호(號)’의 출항을 알렸다.

▲ 두산그룹 박정원 회장 / 사진: 두산그룹

 두산그룹은 28일 오전 11시 서울 강서구 길동 DLI연강원에서 박용만 회장의 뒤를 잇는 박정원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박 회장은 취임사에서 “올해로 창립 120주년을 맞는 두산의 혁신과 성장의 역사에 또 다른 성장의 페이지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소명”이라며 “두려움 없이 도전해 또 다른 100년의 성장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박 회장은 “세계 경영환경이 여전히 불투명하지만, 도전하는 자에게 기회가 열린다”이라고 강조하며 두산그룹의 경영정상화와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과제로 ▲그룹 재무구조 개선 마무리 ▲신규사업 조기 정착 및 미래 성장동력 발굴 ▲현장 중시 기업문화 구축 등 3가지를 제시했다.

 박 회장 “지난해 강도 높은 재무 개선 작업을 통해 안정화 기반을 상당 부분 마련했다”며 “남은 작업도 차질 없이 마무리해 튼실한 재무구조를 완성하겠다”고 재무구조 개선 마무리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또한 박 회장은 신규사업을 조기에 목표 궤도에 올리겠다며 “연료전지 사업을 글로벌 넘버원 플레이어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두산그룹의 기업문화가 ‘현장 중심’의 ‘공격적’ 색채를 띠게될 것 또한 박 회장의 취임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끝으로 박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함과 아울러 "'청년두산' 정신으로 '또다른 100년의 성장'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