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클라우드 기업 인수

삼성전자, 美 클라우드 기업 인수

  • 일반경제
  • 승인 2016.06.16 16:12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사물인터넷 서비스 강화 기대
조이언트, 삼성전자 미국 법인 산하 독립 법인 운영

  삼성전자가 15일(현지시간) 미국의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인 조이언트(Joyent)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인수한 조이언트는 클라우드 서비스 선도 기업으로 스토리지, 서버 등 인프라 운영과 최적화 기술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조이언트 인수를 통해 스마트폰 분야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물인터넷(IoT) 등 늘어나는 클라우드 수요에 대응하는 자체 기술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

  실제로 최근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 S헬스, 삼성 녹스(Knox) 등 혁신 서비스들을 클라우드 기반에서 보다 강화하고 컨텐츠, 서비스, 소프트웨어 경쟁력도 동시에 높인다는 전략이다.

  조이언트는 인수 후에는 삼성전자 미국 법인 산하 독립 법인으로 운영되며 현재의 고객들에게 현재의 서비스를 변함없이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인종 부사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최첨단 기술과 유능한 인력, 그리고 포춘 500기업들을 고객으로 보유한 조이언트를 인수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조이언트 CEO 스콧 해먼드 역시 “삼성의 가족이 되어 매우 기쁘다”며 “삼성과 함께 클라우드와 소프트웨어 사업에서 더욱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