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ENG, 바이오플랜트 공사 수주

포스코ENG, 바이오플랜트 공사 수주

  • 철강
  • 승인 2016.06.20 10:3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A바이오로직스 cGMP공장 신축공사 최종 낙찰자로 선정

  포스코엔지니어링(사장 박정환)은 국내 바이오업체 “ABA바이오로직스”로부터 “오송 cGMP공장 신축공사”에 대한 계약 의향서(LOI, Letter of Intent)를 접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공사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위치한 산업단지 내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의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등을 생산하는 cGMP 제약공장을 건설하는 것이다.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는 미국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가 인정하는 강화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이다.

  총사업비 2천억원이 투입되어 지어지는 오송 cGMP공장의 설계를 맡았던 포스코엔지니어링은 약 600억원 규모의 건축부문 공사까지 수주에 성공, 2018년 초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포스코엔지니어링은 일양약품 백신공장, 베르나 바이오텍 공장 등 다수의 제약 및 바이오플랜트 공장을 준공한 바 있으며, 이번 수주를 통해 다시 한번 이 분야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포스코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바이오, 클린룸 등 첨단 산업플랜트 분야는 회사의 핵심사업 분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시장의 신뢰를 얻고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제약 바이오 플랜트 분야로 진출할 계획"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엔지니어링은 현재 건설중인 씨게이트 태국 반도체 제조공장을 비롯해 기 준공시킨 노키아 베트남 휴대폰 제조공장, 서울반도체 LED 제조공장,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반도체 제조공장 등 국내,외에서 수많은 첨단 산업플랜트 건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이 분야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