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롤, 폴리텍대학에 산업용 3D프린터 납품·설치

센트롤, 폴리텍대학에 산업용 3D프린터 납품·설치

  • 철강
  • 승인 2016.07.05 18:10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 전문 인재양성 위한 시스템 구축 완료

 국내최초 산업용 주물사 3D프린터 제조 기업 센트롤이 한국폴리텍대학에 산업용 3D프린터 ‘SS150’ 및 부대장비를 납품·설치했다고 밝혔다.

 5일 센트롤에 따르면, SS150은 사형주조와 정밀주조의 3D모델링 설계부터 주조 완성 과정까지 한 번에 실습하기에 적합한 산업용 주물사 3D프린터다.

 SS150은 다양한 캐스팅(Casting) 방법에 따른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개발돼 전국 대학교·연구소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산업용 주물사 3D프린터 ‘SS150’

 센트롤은 이번 폴리텍대학 납품을 통해 3D프린터로 실제 기업에서 필요로하는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장기적인 3D프린팅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최성환 센트롤 사장은 “그동안 센트롤은 무료교육 및 세미나 등으로 3D프린터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며 “이번 폴리텍대학 납품을 통해 인재양성과 기술체계 연계성을 강화해 산업현장에 실습 및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 3D프린팅 산업 발전을 위한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이들이 꿈을 이뤄나가는 데 도움을 주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향후 센트롤은 지속적으로 전국 대학교·연구소 등 3D프린터에 관심이 있는 현장에 직접 찾아가 산업용 3D프린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습의 기회를 제공해 인재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