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AD 전용 STS 튜닝 인증 소음기 출시

아반떼 AD 전용 STS 튜닝 인증 소음기 출시

  • 연관산업
  • 승인 2016.07.13 18:31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지정 튜닝부품 인증기관 한국자동차튜닝협회(KATMO) 인증

  배기시스템 전문 회사 준비엘이 국토교통부 지정 튜닝부품 인증기관인 한국자동차튜닝협회(KATMO)로부터 스테인리스 튜닝부품 인증을 받았다.

▲ 준비엘 아반떼 AD 튜닝소음기 (사진제공: 준비엘)

  시험기관인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안전 연구원(KATRI)에서 시험을 시행하였으며, 주행소음시험과 정차소음시험 그리고 소음기 돌출, 최저 지상고 등 자동차 소음기에 관한 모든 시험에서 합격 판정을 받아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

  튜닝 소음기 인증은 타 튜닝 부품과는 달리 배기소음에 대한 민감한 사안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인증품이 출시됨으로써 소비자는 품질과 안정성이 확보된 부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준비엘은 아반떼(코드명AD) 차량에 트윈 구조의 소음기를 적용하여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하였다. 트윈구조로 인해 저속구간에서의 낮아진 배기압력을 보정하기 위해 소음기 내부에 배기압력 보정 기술을 적용한 애프터마켓 인증 튜닝 소음기로 완성차 대비 최대 3.8마력, 0.3토크의 출력을 높였으며, 정차소음은 84.5db로 스포츠 사운드를 구현하면서도 일반 튜닝소음기보다 낮은 소음을 나타낸다.

  부품의 소재는 STS 304 소재를 사용하여 내부식성이 강하고, 바디에 포밍가공과 헤어라인 폴리싱 가공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높였으며, 순정제품과 1:1 교체로 장착성이 편리하여 차량과 일체감이 우수하다. 제품에 적용된 팁(Tip)은 쿼드타입 사각팁과 원형팁을 적용하여 소비자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아반떼 AD의 디자인을 스포티하게 극대화 하였다.

  이로써 준비엘은 기존 자사 비 인증 제품보다 품질과 성능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본 제품은 준비엘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준비엘은 향후 인증제품을 통해 현행 튜닝검사(구조변경)의 절차를 간소화시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