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철강포럼) 향후 정기적으로 간담회 개최할 듯

(국회철강포럼) 향후 정기적으로 간담회 개최할 듯

  • 철강
  • 승인 2016.08.10 15:15
  • 댓글 0
기자명 안종호 jh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철강사업장 시찰도 계획

  국회철강포럼은 이번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전문가와 산업계를 정기적으로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 정책세미나는 물론 국내 철강사업장 시찰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도개선사항 및 입법과제를 연구·발굴하여 정부차원의 대책마련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목표다.

  창립총회 직후에는 포스코경영연구원 탁승문 전무의 ‘국내외 철강산업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의 초청강연과 토의시간도 가졌다.

▲ 포럼 참석자들이 자료를 유심히 검토하고 있다.

  한편 이날 포럼회원 중에서 새누리당 이군현 의원(경남 통영·고성), 정우택 의원(충북 청주시상당구), 김광림 의원(경북 안동), 유재중 의원(부산 수영), 안상수 의원(인천 중동구·강화·옹진), 이우현 의원(경기 용인시갑),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박맹우 의원(울산 남구을), 김정재 의원(포항 북구), 박찬우 의원(충남 천안갑), 백승주 의원(경북 구미갑), 김석기 의원(경북 경주), 정태옥 의원(대구 북구갑), 더불어민주당 이찬열 의원(경기 수원갑), 김종민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 등 총 18명이 함께 했다.

  또한 업계에서는 한국철강협회 권오준 회장을 비롯해 현대제철 우유철 부회장,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고려제강 홍영철 회장, TCC동양 손봉락 회장, 세아제강 이휘령 사장, 한국철강협회 송재빈 상근부회장이 참석했다.

  정부 측에서는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을 대신해 유정열 소재부품산업정책관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