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CABEI와 협력해 中美 개발 나선다

정부, CABEI와 협력해 中美 개발 나선다

  • 수요산업
  • 승인 2016.08.10 18:56
  • 댓글 0
기자명 송규철 gc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형환 산업부 장관, 닉 리시비스 CABEI 총재 면담
프로젝트 정보, 노하우 등 공유

 우리 정부가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와 협력해 중미(中美) 인프라 프로젝트 발굴 등에 나선다.

 1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주형환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닉 리시비스 CABEI 총재와 면담을 하고 에너지 분야 등 양측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미는 세계경기 둔화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발전, 송배전, 신재생 에너지, 인프라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며 CABEI는 이러한 중미의 최대 국제개발은행으로 스페인, 파나마, 콜롬비아, 멕시코 등 13개국이 CABEI의 회원국들이다.

 주 장관과 리시비스 총재는 중미 지역의 인프라 수요와 한국 기업의 플랜트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고려하면 양측이 좋은 협력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 공감했다.

 정부는 이와 관련해 오는 11월 서울에 열리는 '다자개발은행(MDB) 프로젝트 플라자'에 CABEI를 초청하기로 했다. CABEI는 이번 행사에서 프로젝트 정보와 노하우를 우리 기업과 공유하게 된다.

 CABEI가 검토하고 있는 47개 프로젝트(35억달러 규모)를 우리 플랜트기업에 소개하는 자리도 11일 마련된다.

 주형환 장관은 이날 에너지 신산업 분야 등에 대한 한국의 정책과 중남미 국가와 추진하고 있는 여러 협력사업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중미 지역에 적합한 에너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양측 기업 간 교류가 활발해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